Html 공부 내가 도움받는 사이트

현재 이것저것 공부를 하고 있는데 코딩 공부는 앞으로 평생 써먹을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하고 있다. 반노가다 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비가 오면 일을 못하고 눈이 오면 못하고 그러다 보니 일이란게 꾸준히 지속적으로 하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일이란게 처음에 생각과 결혼을 하고 나서 아이가 생기고 나서 즉 시시각각 변하게 된다. 그 중에 절대 변하지 않는 한가지가 자신의 가치관이라면 그 한가지는 계속 유지해야 하는 필수적인 생각이 될 것이다.

크게 사무실과 현장으로 직업환경을 나눌 수 있다면  내가 선택을 하는게 단순히 사무실에서 일하는 것을 선택하겠다는게 아니라 어떤 외부환경에도 꾸준히 일을 할 수 있게 하는게 내가 내 직업을 선택하는 기준 중 한가지가 되었다.

그래서 시작하게 된 공부가 html이고 그 다음은 css -> javascript 순으로 이어가면서 코딩 공부를 해나가려고 한다.

코딩만 공부한다고 해서 수익적으로 연결되는건 아니지만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들을 알고 있고 누군가에게 의존을 하지  않고 그 비용을 내가 만들어서 제공할 수 있다면 수익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쓸 수 있는 기술을 연마중이다.

https://ofcourse.kr/
https://www.w3schools.com/

웹상의 일을 시작하기 위해서 위 2개의 사이트에서 하나씩 훈련을 해나가고 아래 생활코딩에서 제공하는 사이드를 잘 보고 어떤 언어를 할 지 결정을 하면 좋겠다.

https://seomal.org/?i=WEB2NODEJS

아직 진도가 안나가서 참 머리가 아프지만 나는 이렇게 개발자가 되고 말겠다.


You May Also Like

About the Author: nich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