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보지 않은 지역 자료 모으기

투자의 첫번째는 자신이 잘 아는 지역을 조사하는 것이다. 그래야지만 더 쉽고 편안하게 그 지역을 조사할 수 있고 가볼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장을 방문하는걸 임장이라고 하는데 현장을 자주 방문하는것 말고 좋은게 더 없지 싶다.

조사를 거듭하면서 손품으로 찾기 어려운 현장에서 볼 수 있는 것들이 있기 때문이다. 기본은 손품으로 시작을 하더라도 현장을 가봐야하는게 부동산 투자의 시작인데 직장인이고 시간이 부족하다보면 우선 손품으로 최대한 찾을 수 있는 정보를 찾아놓고 그 지역에 대해 분석을 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정보를 취합을 해야 하는데 그 중 몇가지를 본다면; 도시기본계획을 지역마다 또는 지자체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다. 네이버나 다음보다는 구글에서 검색을 하는게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지역명 또는 2030년 도시기본계획이라고 입력을 하게 되면 지역별로 볼 수 있고 PDF 파일을 받아서 읽어보면 되겠다. 내가 사는 지역만큼 확실한게 없기 때문에 손품 자료를 많이 모아서 읽어보는게 중요하다.

그 다음 지역별 텐인텐 카페나 맘카페를 가입한 다음에 글도 읽어보고 직접 문의할게 있다면 글을 올려서 사람들의 조언도 들어볼 필요가 있다. 맘카페 같은 경우 활성화된 카페가 많기 때문에 그곳에 사는 사람들의 생각을 미리 아는 것만큼 가보지 않은 지역을 조사할 때 필수가 아닌가 싶다.

You May Also Like

About the Author: nich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