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 월세 전환 계산기를 통해서 적용 방법

지금 부동산 정책은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이 이루어지는 시기 인 것 처럼 보입니다. 전세로 살고는 있지만 여러 제한이 있다보니 전세 보다는 월세로 이자금을 충당하는 형태의 모습이 많이 눈에 보입니다.

네이버 부동산에서 청라언덕역 인근을 들여다봐도 전세로 찾을 수 있는 매물이 거의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세 수요 보다는 월세 매물이 더 찾기가 수월한 것 같구요.

지금도 전세를 살고 있다가도 월세 전환을 하는 집들도 간간히 눈에 보이는것 같습니다.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하는 방식은 계산기를 통하게 되면 얼마의 금액으로 변환을 시켜서 적용을 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전월세 전환 계산기 사용 방법

전세 월세 계산을 쉽게 하기 위해서는 렌트홈 사이트로 들어가면 쉽게 적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계산기를 통해서 어떤 방식인지를 보고 나중에는 홀로 계산기 없이 적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렌트홈으로 들어가게 되면 우측편에 임대료인상률계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대료 계산으로 들어가셔서 아래의 내용을 입력을 한 후 계산하기를 눌러서 임대료 계산을 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의 보증금을 입력을 하여 주시구요. 변경 후 보증금을 입력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월 임대료와 연 임대료를 볼 수 있습니다. 2억원의 보증금을 보증금 5000 만원의 월세로 전환을 하려고 한다면 아래처럼 월 임대료와 연 임대료가 계산이 되게 됩니다.

계산기를 활용을 하면 간단하게 적용을 하면 되기 때문에 수월하게 계산을 할 수 있을 수 있구요. 앞으로도 이런 일들이 비일비재 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어떤 경로로 그런 수식이 나왔는지 미리 알수 있어서 현재 필요한 계산기 같습니다.

You May Also Like

About the Author: nich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