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금 미지급 신고

회사에서 퇴사를 하게 되면 월급과 퇴직금, 연차일수를 계산한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퇴사를 하기 전에 얼마의 금액을 받을 수 있는지 인사부에 요청을 하여서 정확하게확인의 과정을 거치시는게 좋구요. 회사 밖으로 나와서 금액을 알아보려고 하면 정확하게 계산을 했는지 비교를 해보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퇴사를 하고 나서 15일 이내에 퇴직금이 지급이 되어야 하지만 그렇치 않다면 더 기달리 것도 없이 노동부를 통해서 퇴직금 미지급 신고를 하시는게 좋습니다.고용노동부
15일 이내 퇴직금이 지급이 되지 않았을때 빨리 조치를 해야 하는 이유는 이것도 안지키는 회사는 이런 대응을 해야지만 지급이 된다는 겁니다.아무런 대응 없이 기다리다가는 무한정 기다릴 수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빠른 처리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민원 메뉴에서 온라인(서식)으로 들어가게 되면 각종 서식들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서식들이 있으니 상황에 맞는 서식을 이용하여서 작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임금체불 진정서가 보이실 건데요. 서식 파일을 한번 살펴보신 다음에 작성을 해나가시면 되겠습니다.

형식에 맞게 작성을 하여 주시고 필요한 부분은 상세하게 기재를 하여서 신청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신청을 하실 때는 비회원이라도 관계가 없으니 회원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험상 좋은게 좋다고 기다리다 보면 마음만 상하고 대응을 할 때는 빠르게 하고 처리를 하는게 서로서로 뒷탈 없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이직할 회사가 있다면 여유가 있지만 그렇치 않다면 빠르게 처리하시고 다른 회사를 찾아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You May Also Like

About the Author: nich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