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결과 조회 방법 보기

부동산 경매시장에서도 과열 양상이 보이고 있습니다. 1차 유찰이 되고 나서 입찰을 들어오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신건이 올라오자마나 100 % 이상 낙찰을 하는 경우가 허다한 것 같습니다.

주변에 집값을 보게 되면 경매를 한 시점하고 차이가 있어서 100 프로 이상 낙찰을 받아도 손해는 아닌 거 같습니다. 100 프로 이상 받고 부대비용 계산을 해서 시세 보다 저렴하게 받았다면 그래도 돈을 버는게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관심있는 경매 물건의 경우 그 날 하루 경매가 끝나고 나서 어떤 결과가 나왔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경매에서 일부 내용 확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경매 결과 확인

네이버 경매 사이트에서 경매 결과를 일부 확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경매 페이지로 들어가면 일정별조회를 볼 수 있습니다. 일정별 조회는 그 날 경매에 대한 결과를 볼 수 있구요. 당일 것만 볼 수 있어서 하루가 지나면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당일날 지역마다 경매가 열린 곳의 결과를 볼 수 있구요. 당일만 볼 수 있어서 꼭 확인해야하는 경매결과가 있다면 꼭 그 날 확인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유찰이 된 부분은 금액이 나오지만 낙찰이 된 부분은 금액과 낙찰자의 이름이 가려진채 나와 있습니다. 금액이 가려져 있기 때문에 유추를 해볼 필요가 있구요. 유료 결제를 하면 볼 수 있지만 유료로 보시려면 경매 사이트에서 결제를 하고 보는게 더 편하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법원경매정보

실제 금액과 낙찰자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대법원 경매정보 사이트로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경매물건으로 들어가면 대법원 물건상세 검색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좌측에 경매사건검색으로 들어가주시구요.

법원과 사건번호를 입력을 하고 검색을 하게 되면 실제 경매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나씩 입력을 해서 확인을 할 수 있기 있지만 하나씩 볼 수 있는게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이래서 경매 유료사이트를 결제를 할 수도 있구요.

오늘 유찰이 되었는지 낙찰이 되었는지 페이지에서 하나씩 볼 수 있습니다. 낙찰가율을 보면서 시장 흐름이 어떤 형상을 띄고 있는지를 판단을 해보시는게 중요한 듯 합니다.

경매 낙찰가율이 100 %가 넘어간다면 시장이 과열 양상을 띄고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구요. 70~80프로 정도가 되면 평탄한 시장이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경매사건 조회를 하셔서 시장이 어떤 흐름인지 체크를 하시려면 낙찰가율이 몇 프로인지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You May Also Like

About the Author: nich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